메인메뉴

소통하고 화합하는 열린 의회상 구현, 도민과의 끊임없는 소통, 의회내의 품격있는 소통, 집행부와의 합리적인 소통의 경상남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열린의정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여영국 도의원, 도시가스 소매요금제도 개선 토론회 개최
작성자 경상남도의회 조회 505
작성일 2017.06.15

여영국 도의원, 도시가스 소매요금제도 개선 토론회 개최
   - 도시가스 소매요금제도 문제점과 소비자 이익 보호 개선방안 토론

  여영국 도의원은 지난 15일 오후 2시, 경남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노회찬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도시가스 소매요금제도의 문제점과 소비자 이익 보호 개선방안’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토론회 기조발언에서 노회찬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는 오늘 토론회를 통해 “도시가스 소비자인 도민들과 공급자의 이익이 합리적인 절충점을 찾게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소비자 이익을 보호하는 관점에서 생활밀착형 공공재 요금의 개선안을 마련하는 노력과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내가 만드는 복지국가 정책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홍순탁 회계사는 ‘경남에너지 사례를 통해 본 도시가스 요금제도의 개혁방향’이라는 주제 발표에서 투자수익을 추구하는 사모펀드가 경남에너지 매각을 통해 3년 만에 1,850억원 규모의 막대한 투자이익을 거둔 사실에 주목하고 경남에너지의 도시가스 공급비용 산정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여영국 도의원은 “경남에너지가 매각 대금을 빨리 상환하려고 시설투자를 줄이고 이익 극대화에 집중하는 폐해를 막기 위해 도민들의 저극적인 감시와 견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DSC_1758.JPG
DSC_1780.JPG
이전글
다음글 박동식 의장,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참석
홈페이지 관리담당
총무담당관실 : 055)211-7222

맨위로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