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소통하고 화합하는 열린 의회상 구현, 도민과의 끊임없는 소통, 의회내의 품격있는 소통, 집행부와의 합리적인 소통의 경상남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열린의정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경남도의회 조선특위『조선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대정부건의안』채택
작성자 경상남도의회 조회 460
작성일 2017.10.12

경남도의회 조선특위『조선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대정부건의안』채택

▲ 조선산업 위기극복 특별위원회(위원장 황종명)는 지난 12일 제348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기간 중 제3차 회의를 개최하여『조선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대정부 건의안』을 채택하였다.

▲ 이번 건의안은 지난 9. 26.(화) ~ 9. 27.(수), 조선특위 현지 의정활동 기간 동안 도내 4개 조선소(삼강M&T, 성동조선해양, STX조선해양, 삼성중공업)를 방문한 것에 대한 후속조치로서, 당시 현장에 도착한 특위 위원들은 텅 비어 있는 야드를 보며 안타까운 심정을 토로하였으며, 실질적으로 기업체가 체감할 수 있는 지원책의 필요성을 강력히 제기한 바 있었다.

▲ 이번 대정부건의안은 각 조선소의 건의(애로)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수주가이드라인 및 RG(선수금 환급보증)발급 완화, 중견조선소 지원방안 마련, 정부의 선박 수리사업 확대 정책 조속 추진, 국내 발주 확대 방안 마련, 국회 차원 조선 해양 특위 구성 요청 등 5가지 건의내용이 담겨 있다.

▲ 황종명 조선특위 위원장은 “이번 대정부 건의안이 정부정책에 적극 반영되어 침체되어 있는 조선산업이 다시 부흥하길 바라며, 실업으로 고통 받고 있는 도민들에게 큰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붙임)조선업위기극복을 위한 대정부 건의문(제출용).pdf
DSC_3086.JPG
DSC_3095.JPG
DSC_3101.JPG
이전글
다음글 이규상 도의원, 세계자유총연맹 '자유장' 수상
홈페이지 관리담당
총무담당관실 : 055)211-7222

맨위로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