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소통하고 화합하는 열린 의회상 구현, 도민과의 끊임없는 소통, 의회내의 품격있는 소통, 집행부와의 합리적인 소통의 경상남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열린의정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 행정사무감사에서 비음산터널 개설 필요 강조
작성자 경상남도의회 조회 99
작성일 2017.11.14

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 행정사무감사에서 비음산터널 개설 필요 강조

○ 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김진부)는 11월 13일 서부권개발국, 경남항노화주식회사 현지 행정사무감사에 이어 11월 14일 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회의실에서 재난안전건설본부, 교통문화연수원, 경남개발공사를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박병영 부위원장은 재난안전건설본부장에게 창원터널 사고 발생 시 긴급재난문자 송출, 재난예방 홍보방송도 중요하지만 창원터널(창원~김해 장유)에 집중된 고질적인 교통난 해소와 사고발생 시 우회할 수 있는 비음산터널의 개설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였고,

   비음산터널의 건설은 도민의 교통 경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터널이용차량을 분산하여 창원터널 주변도로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등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박병영 도의원은 지난해 11월부터 3회에 걸쳐 도의회 본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비음산터널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또한 박병영 부위원장은 “터널 내 소화기ㆍ방재마스크 등 방재물품이 비치되어 있지 않아 화재발생시 시민들이 사고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지적하였고, 도 안전정책과장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하였다.


첨부파일 건설소방위 행정사무감사(171114).JPG
이전글
다음글 옥영문 도의원, 학교석면 제거사업과정의 환경오염 우려
홈페이지 관리담당
총무담당관실 : 055)211-7222

맨위로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