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소통하고 화합하는 열린 의회상 구현, 도민과의 끊임없는 소통, 의회내의 품격있는 소통, 집행부와의 합리적인 소통의 경상남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열린의정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박정열 도의원,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우수의정 대상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경상남도의회 조회 76
작성일 2017.12.04

박정열 도의원,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우수의정 대상 최우수상 수상
-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중재와 노력으로 지방의회 활성화에 기여

○ 경상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박정열 의원(자유한국당, 사천 1)이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우수의정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1월 30일 오후 1시 국회강당에서 개최된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박 의원은 지역사회 발전과 의정활동 부문에 있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로 매년 지방자치 활성화와 주민복지에 공적이 있는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하는 행사이다.

○ 박 의원은 도의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14년 12월「항공정비사업은 반드시 사천지역에 유치되어야 한다」, ‘16년 3월「사천항공기 복합재 부품 시험평가 및 인증시스템 구축 시급하다」, ’16년 7월「LCC 저비용 항공사 설립을 환영하며」, ‘16년 10월「50만 인구 남강댐 물 머리위에, 남강댐은 안전한가」, ‘17년 1월「사천시민은 남강댐 방류로 인한 사천만 퇴적준설을 강력 촉구한다」, ‘17년 11월「사천항공우주엑스포를 세계적인 항공축제로」 등 다양한 지역현안에 대하여 문제점을 지적하였으며, 도정질문에서는 ’14년 11월「진주 뿌리산업단지, 낙동강수계 물 이용부담금」, ’16년 7월「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경남도의 MRO사업 선정 노력」, ‘17년 7월「항공우주산업 육성, 수리온 헬기 판매 및 사천공항 활성화」에 대해 경남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해결책 모색을 촉구하였다. 특히, 사천~제주 항공 노선 증편 등을 통한 사천공항 활성화를 주장한 도정질문을 통해 대한항공의 사천~제주 노선이 주4회에서 주6회로 증편되었으며, 이로 인해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하였다.

○ 또한, 사천에 항공MRO사업 유치를 강력히 건의하는 내용을 포함한「항공MRO 사천유치를 위한 대정부 건의안」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 개발한 국산헬기 수리온의 정부 구매를 독려함을 골자로 한「국산헬기 우선구매 대정부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여 본회의 통과되어 청와대 등 관계기관에 전달하였다.

○ 박정열 의원은 시상식에서 “의정활동에서 제일 큰 부분이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는 것이고 이를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고 밝히고 “의정대상 최우수의원상은 더욱 분발하라고 격려해 주신 것으로 생각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첨부파일 박정열 의원 (1).jpg
박정열 의원 (2).jpg
박정열 의원 (3).jpg
이전글
다음글 이규상 도의원, 세계자유총연맹 '자유장' 수상
홈페이지 관리담당
총무담당관실 : 055)211-7222

맨위로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