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소통하고 화합하는 열린 의회상 구현, 도민과의 끊임없는 소통, 의회내의 품격있는 소통, 집행부와의 합리적인 소통의 경상남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열린의정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경남도의회 박동식의장, 뉴라이트학부모연합과 면담
작성자 경상남도의회 조회 338
작성일 2017.10.13

경남도의회 박동식의장, 뉴라이트학부모연합과 면담
  - 교육청의 (잠복)결핵환자 발생 대응 부족 등 주장 청취
  -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문제점 해결을 위해 노력 약속

  경남도의회 박동식 의장은 지난 12일 오후 도의회를 방문한 뉴라이트경남학부모연합(대표 박종옥) 회원들 30여명을 면담하고 최근 김해지역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잠복결핵 집단발병사태에 대한 도교육청의 대응 부족과 낮은 청렴도 평가 등 회원들이 주장하는 경남교육행정의 여러 문제점 등을 청취하였다.
  뉴라이트경남학부모연합은 도내 초등학교에서 학생집단 잠복결핵이 발생하였음에도 즉각적인 대응을 하지 않고 노조화합 행사와 해외연수에 참가한 교육감을 질타하였다.

  아울러 측근인사로 인하여 내부청렴도가 전국 꼴찌 수준으로 떨어지는 등 전반적으로 교육행정이 잘못되고 있는데 대하여 관리감독 기능이 있는 도의회에서 바로 잡아 줄 것을 건의하였다.

  박동식 의장은 잠복결핵 발생 현황과 처리상황을 사전에 도의회에 보고하지 않은 교육청 관계자를 질책하고 “교육위원회와 의논하여 오는 11월 실시예정인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하여 교육행정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원인을 규명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신뢰받는 경남교육이 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첨부파일 뉴라이트 면담 1.jpg
이전글
다음글 경남도의회 강민국 의원, 베트남 총연합한인회 고상구 회장 초청
홈페이지 관리담당
총무담당관실 : 055)211-7222

맨위로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