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소통하고 화합하는 열린 의회상 구현, 도민과의 끊임없는 소통, 의회내의 품격있는 소통, 집행부와의 합리적인 소통의 경상남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열린의정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최진덕 부의장, 거창대학 드론교육원 개원식 참석
작성자 경상남도의회 조회 336
작성일 2017.08.10

  경남도의회 최진덕 부의장과 안철우, 조선제, 진병영 의원 등은 지난 10일 경남지역 최초로 설립된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인 경남도립거창대학 드론교육원의 개원식에 참석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드론교육원은 경남도립거창대학이 드론산업의 발전성과 저변확대에 따른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을 위하여 지난달 28일 국토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설립하였으며, 지도조종사 교육 및 드론전문가 양성과정,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드론은 무선전파로 조종할 수 있는 무인항공기로, 매년 20% 이상의 폭발적 성장이 예상되며, 지난해 정부가 선정한 차세대 미래성장동력 전략사업으로 정부차원에서 적극 육성 지원하고 있으며, 경남도에서도 항공우주산업과 연계한 유망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최진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드론을 통해 영상물제작, 산불감시, 병충해 방제, 교통단속 등 우리 일상생활의 전분야에 걸쳐 활용이 가능하고 성장성이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인 만큼 원천기술개발과 우수인력 양성에 지속적인 투자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드론교육원 개원 (1).jpg
드론교육원 개원 (2).jpg
이전글
다음글 박동식 의장,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참석
홈페이지 관리담당
총무담당관실 : 055)211-7222

맨위로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