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소통하고 화합하는 열린 의회상 구현, 도민과의 끊임없는 소통, 의회내의 품격있는 소통, 집행부와의 합리적인 소통의 경상남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열린의정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고수온 대응상황 점검
작성자 경상남도의회 조회 1,015
작성일 2017.08.11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고수온 대응상황 점검으로 양식어업인 피해 최소화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예상원)는 지난 8월 11일 거제 남부면 일대 고수온피해 우려 양식장을 방문하여 고수온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양식어업인 및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관측이래 최고기온을 갱신하는 숨막히는 폭염으로 바닷물의 온도가 급상승하여 도내 통영, 거제, 남해, 고성 등 수온이 26~29℃로 어류폐사 우려 한계선인 28℃를 넘어서고 있어 면역력이 저하된 양식어류의 피해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농해양수산위원회는 거제시 남부면에 위치한 육상 수조식 및 해상 가두리 양식장의 고수온 대응상황과 응급조치 및 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양식어업인과 현장 관계자의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를 하였다.

현장을 둘러본 예상원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수온 현상이 나타나 양식어업인들의 시름이 깊다며 수온변화를 상시 관찰하고 적극적인 대응체계를 유지해 어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경남도가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경남도에서는 지난달 24일부터 고수온 선제대응 상황실을 운영 중 이며 양식어장 응급조치 준수를 위한 재해대책명령서 발부, 고수온 대비 현장지도반 편성, 양식어장 현장방문 집중지도 강화 등 어민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첨부파일 DSC_4051.JPG
DSC_4242.JPG
DSC_4420.JPG
이전글
다음글 이규상 도의원, 세계자유총연맹 '자유장' 수상
홈페이지 관리담당
총무담당관실 : 055)211-7222

맨위로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